【    홈택스(HOMEtax) 제출방법    】

 

1. 베스트팜 [조제목록]을 클릭하여 조회기간을 [2021-01-01 ~ 2021-12-31]로 선택 후 조회버튼을
클릭합니다.
(조회 시 처방의 수에 따라 몇분의 시간이 소요됨으로 잠시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)

 

2. 조회완료 후 [기능]버튼을 클릭하여 아래의 [목록출력(수납내역)]을 선택합니다.

 

3. 수납조회 창이 나타나면 내용확인 후 [의료비 소득공제증빙자료]버튼을 클릭합니다.

  ( 조제일자가 누락된 기간이 없는지 확인 후 의료비 소득공제증빙자료를 클릭합니다 )

 

4. 제출파일명이 아래의 위치로 저장됩니다. 처방의 수에 따라 몇분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.
저장위치 : [내컴퓨터]-[로컬디스크C:]-[BestPharmPlus]-[Output]

( 생성한 날짜로 파일명이 저장됩니다 )

 

5. 저장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경로로 파일이 생성됩니다. ( C:  BestPharmPlus : Output )

 

6. 국세청 홈택스 (www.hometax.go.kr)로 이동하여 [로그인]을 합니다.
[공인인증서 로그인] 또는 [아이디 로그인]을 진행합니다.

 

7. 상단의 [조회/발급]에 마우스를 올린 후 [연말정산간소화]를 클릭합니다.

 

8. 영수증 발급처(병원,은행 등)의 [자료제출]을 클릭합니다.

 

9. 제출자료 종류를 [의료비]로 선택 후 하단의 [제출화면이동]을 클릭합니다.

 

10. 아래의 [파일선택]을 클릭합니다.

 

11. [파일찾기]버튼을 클릭하여 C:BestpharmPlus-Output 폴더의 생성파일을 선택합니다.

(생성일자에 맞는 파일을 올바르게 선택하여 열기버튼을 클릭합니다)

 

12. 파일열기 후 화면 우측의 [업로드]버튼을 클릭합니다.

 

13. 파일이 나타나면 [검증하기]버튼을 클릭합니다.

 

14. 검증이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[수납일자]를 반드시 확인 후 이상이 없다면

파일을 [체크] 후 [제출하기] 버튼을 클릭합니다. (수납일자는 2021.01 ~ 2021.12 가 정상입니다.)

※ 수납일자가 2021.01 ~ 2021.06  또는 2021.06 ~ 2021.11과 같이 되어있는 경우 1번부터 다시 진행해야 합니다.

 

15. [제출하기] 완료 후 제출결과를 확인합니다. 나타나지 않을 시 [새로고침]을 클릭합니다.

 

16. ※ 제출 시 오류가 발생할 경우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여 진행합니다.

[TIP] 오류조회 시 존재하지 않는 주민등록번호로 나올 경우 처방입력자료를 확인하고

처방전의 주민번호가 올바르지 않다면 ( 예 : 880101-200000 ) 수정할 자료는 없습니다.